'큐레이병원정보관리자’ 교육과정 개설
상태바
'큐레이병원정보관리자’ 교육과정 개설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1.07.05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오바이오, “Dental Data Manger 역할 하는 전문가 양성 목적”
'큐레이병원정보관리자'는 Dental Data Manger 역할을 하게 된다.(사진제공= 아이오바이오)
'큐레이병원정보관리자'는 Dental Data Manger 역할을 하게 된다.(사진제공= 아이오바이오)

치과용 진단기기 전문기업 아이오바이오(대표 윤홍철)가 지난 2일 큐레이에듀 온라인플랫폼을 통해 '큐레이병원정보관리자' 교육과정을 개설,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큐레이병원정보관리자 교육과정은 아이오바이오의 신의료기술 정량광형광검사법에 대한 이론을 통해 스크리닝-평가-진단-치료-관리로 이루어지는 5단계 진료시스템에 최적화된 구강정보를 획득하고, 나아가 효율적인 병원관리 및 환자의 개인 구강관리 능력 향상을 도울 수 있는 Dental Data Manger 역할을 하는 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아이오바이오는 “지난 6월부터 '정량광형광기를 이용한 치아우식증 검사'가 건강보험 필수 요양급여로 적용(5세~12세 기준)되면서 앞으로 치과진단검사법으로 정량광형광기 보급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돼 전문적인 교육과정을 개설하게 됐다”고 밝혔다.

교육과정은 3급과 2급, 두 가지로 구성돼 있으며  3급(초급) 과정은 치위생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정량광형광기술(QLF)' 기초이해와 장비 사용법 등에 대한 이해를 돕고, 2급(중급) 과정은 현재 큐레이 장비를 사용하는 치과 의료진들이 임상적용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기 적합하게 교육과정을 개설했다. 

아이오바이오는 “본 교육을 통해 '정량광형광기술(QLF)'에 대한 이해와 큐레이 장비 사용법을 습득하는 것이 목표”라면서 “오는 11월 이후에는 민간자격증 발급도 계획하고 있다”고 전했다.

수강신청은 큐레이에듀에서 회원가입 후 큐레이병원정보관리자 메뉴를 통해 가능하며, 교육과정비용은 55,000원이다. 현재 큐레이 장비를 사용하고 있는 치과의 경우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문의는 아이오바이오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