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수현 학생, 미국 보철학회 논문 ‘2등상’
상태바
황수현 학생, 미국 보철학회 논문 ‘2등상’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1.05.28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 락킹 임플란트 보철 시스템의 1년 임상 평가’ 연구논문 발표
부산대 치의학과 일반대학원 황수현 학생이 미국 보철학회에서 연구논문을 발표, 연구부문 '2등상'을 수상했다.
부산대 치의학과 일반대학원 황수현 학생이 미국 보철학회에서 연구논문을 발표, 연구부문 '2등상'을 수상했다.

부산대학교 치의학과 일반대학원 석사과정에 재학 중인 황수현 학생(지도교수 부산대학교치의학전문대학원 치과보철학교실 허중보)이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간 온라인으로 개최된 ‘2021년 The Academy of Prosthodontics Virtual meeting(미국 보철학회 화상회의)’에서 연구논문을 발표해 연구(Research) 부문 2등상(second-place winner)을 수상했다.

미국 보철학회(The Academy of Prosthodontics)는 세계 치과 보철학 분야를 아우르는 국제학술대회로 세계 각지의 보철 수복 및 연구 발전에 기여한 우수 연구논문 발표자에게 상을 수여하고 있다. 이번에 개최된 국제학술대회에는 전 세계에서 50건의 연구 논문 발표가 이뤄졌다.

황수현 학생은 ‘마이크로 락킹 임플란트 보철 시스템의 1년 임상 평가(One-year clinical evaluation of a micro-locking implant prosthetic system)’를 주제로, 기존에 사용되던 임플란트 보철방식인 스크류-시멘트 타입의 시스템과 부산대하교치의학전문대학원(이하 부산대치전원)에서 개발에 성공해 지난 2017년 기업에 기술이전한 마이크로 락킹 형태의 새로운 임플란트 보철 시스템을 비교·평가해 전향적인 임상결과를 발표한 논문으로 연구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한편 부산대치전원에서 개발한 새로운 유형의 마이크로 락킹 형태의 임플란트 보철 시스템은 내부 지르코니아 볼과 스프링을 이용한 자유 착탈 임플란트 보철 시스템으로, 기존의 방법과 달리 술자에 의한 착탈이 간편하고 유지관리가 수월하고 심미적이며 시멘트에 의한 염증 발생 가능성을 줄일 수 있는 시스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