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아치과학회 학술대회…회원들은 열공 중!
상태바
소아치과학회 학술대회…회원들은 열공 중!
  • 안은선 기자
  • 승인 2021.05.07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19일~25일 온라인 종합학술대회 성료…621명 등록
대한소아치과학회가 지난달 19일~25일까지 덴올TV와 Zoom 웨비나를 이용해 종합학술대회를 진행했다.
대한소아치과학회가 지난달 19일~25일까지 덴올TV와 Zoom 웨비나를 이용해 종합학술대회를 진행했다.

대한소아치과학회(회장 이제호 이하 소아치과학회) 제62회 종합학술대회에 총 621명이 등록하며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이번 학술대회는 지난 4월 19일부터 25일까지 www.kapdwebinar.com을 통해 덴올TV의 사전 강의녹화 방식과 Zoom 프로그램을 이용한 실시간 온라인 특강 두 가지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학회 기간 중 2021년 4월 25일 일요일 오전 9시부터 3시간 동안 진행된 ‘2021 KAPD Virtual Conference 특강’은 동시 접속자 수 200명을 기록하며 수강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강연으로는 ▲IAPD(세계소아치과학회) Marcelo Bönecker 회장의 ‘Clinical Strategies on How to Prevent Caries in Children’ ▲소아치과학회 송제선 기획연구이사(연세대)의 ‘소아치과에서 Q-ray의 활용’ ▲소아청소년교정연구위원회 김성오 위원장(연세대)의 ‘치아맹출장애의 관리’ 등이다.

아울러 이날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Zoom으로 ‘전공의 구연발표’가 진행됐으며, 총 4개 섹션에서 42편의 연구가 발표됐으며 4명이 우수 발표상을 수상했다.

전공의 구연 발표 모습
전공의 구연 발표 모습

이외에도 4월 24일 열린 전공심화교육이 이뤄졌으며, 대회 마지막 날에는 zoom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소아치과학회 총회가 개최됐다. 이날 총회에서는 시상식이 진행됐으며, 소아치과학회 공로상에 경희대학교 김관철 교수, 소아치과학괴 신인학술상에 조선대학교 지명관 교수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소아치과학회 관계자는 “전체 등록인원 621명 중 593명이 회원으로 온라인 개최에도 불구하고 회원들의 성실한 참여가 돋보인 대회였다”고 평했다.

이제호 회장은 "소아치과학회 종합학술대회에 보내주신 참석자들의 성원에 감사하다“면서 ”소아치과학회는 힘든 현실에서도 항상 세심하게 행사를 준비하고, 발전하는 학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