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치과병원, 산자부 국책과제 수행
상태바
경희대치과병원, 산자부 국책과제 수행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1.04.12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용대 교수팀, ‘지능형 맞춤 의료기기 기술 고도화 및 플랫폼 구축’ 연구

경희대학교치과병원(병원장 황의환 이하 경희대치과병원) 구강악안면외과 권용대 교수팀이 산업통상자원부의 ‘지능형 맞춤 의료기기 기술 고도화 및 플랫폼 구축’ 국책과제를 수행한다. 

권용대 교수
권용대 교수

과제명은 ‘의료영상 기반 치과 및 악안면 수술 계획과 예측을 위한 Planning SW 개발 및 사용적합성 평가’로 수행기간은 오는 2022년 12월까지이며, 총 연구비는 15억 5천만원 규모이다. 권용대 교수팀은 임플란트 및 악안면 수술의 계획과 예측을 수행하는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의 검증 및 유효성 평가, 수술 시 가이드 역할을 하는 장치의 임상적 유효성과 정확도 평가를 진행한다. 

권용대 교수는 “디지털가이드 임플란트 수술 등 최근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는 디지털 기술과 치과치료의 융합이 다각도적으로 이뤄지고 있다”며 “구강악안면 영역에서의 디지털 기술 활용은 환자별 맞춤화된 치료를 바탕으로 수술의 정확도를 향상시키는 등 높은 수준의 치료결과를 제공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국책과제는 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가 주관하며 경희대치과병원과 전남대치과병원이 참여한다. 현재 경희대치과병원은 임플란트센터를 운영하면서 원활한 협진 및 통합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