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치 환자에게 권하는 치약 ‘뷰센 C’
상태바
충치 환자에게 권하는 치약 ‘뷰센 C’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1.03.17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스템파마, 지난해 11월 출시… 불소 함량 1,450ppm·항균능 99.9%
충치 예방 효과 탁월… 환자 구강관리용 치과병의원 판촉물로 ‘인기’
오스템파마 ‘뷰센C 충치케어’ 치약
오스템파마 ‘뷰센C 충치케어’ 치약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가 설립한 구강의약품 전문기업 오스템파마가 지난해 11월 출시한  ‘뷰센C(Vussen C) 충치케어’ 치약이 치과병의원의 든든한 충치 예방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뷰센C 충치케어’는 충치 예방 및 초기 충치 치료에 효과적인 ‘불소’의 함량을 1,450ppm으로 높인 치약이다. 불소는 탈회된 치아의 칼슘과 인을 증가시켜 재광화를 돕는 성분으로 치약에 함유된 불소가 치아 재광화 효과를 제대로 내려면 그 함량이 높아야 한다.

하지만 국내서 시판되고 있는 치약 대부분은 불소 함량이 여전히 1,000ppm에 못 미치는 실정이다. 과량 섭취하지 않는 한 문제가 없는데도 불소가 유해하다는 잘못된 정보가 만연해 있기 때문으로 심지어 불소를 첨가하지 않았다거나 함량이 적다는 점을 홍보 포인트로 삼는 치약이 있을 정도다.

오스템파마의 ‘뷰센C 충치케어’는 불소 함량을 1,450ppm으로 높여 치아 재광화 효과를 극대화했다. 또한 주요 충치 원인균을 99.9%까지 제거할 정도로 항균효가가 뛰어나며 치아 탈회를 일으키는 산에 대한 저항성을 높여 충치를 예방해준다. 나아가 아쿠아민트향을 띠고 있어 사용감이 청량하고 시원하며, 타르색소와 MIT/CMIT 등의 유해성분을 배제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뷰센C 충치케어는 치과에서도 충치 치료를 전후해 환자들에게 권장하기 적합한 제품이자 구강 관리에 관심이 높은 소비자들이 먼저 찾는 제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치약의 고유 기능인 충치 예방에 가장 충실하다는 점에서 치과에서 모든 시술환자를 대상으로 판매하거나 판촉물로 활용하는 사례도 늘고 있다.

오스템파마는 “충치는 모든 연령대가 겪고 있는 2대 구강 질환 중 하나이며 실제로 최근 몇 년간 충치 환자 수가 두드러지게 증가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불소 함량을 최대화한 ‘뷰센C 충치케어’를 출시했다”며 “고함량 불소와 더불어 다양한 충치 예방 기능에 힘입어 치과 병원은 물론 일반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오스템파마는 “현재 미백(뷰센 H, 7, 15, 28) 및 시린이 케어(뷰센 S), 충치 케어(뷰센 C) 등의 기능을 지닌 총 6종의 치약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구강 고민에 특화한 고기능성 치약을 지속적으로 개발·출시하고 이들 제품을 선물세트나 판촉세트로 기획해 치과 병의원의 부가수익 창출에도 기여할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