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act A.T.C 2021'… 온라인 개최
상태바
'Untact A.T.C 2021'… 온라인 개최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1.01.04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흥 후원으로 내달 1일부터 21일까지 3주간 진행… '수직적 치조골 증대술에 도전!'
Untact A.T.C 2021이 내달 1일부터 3주간 개최된다.
Untact A.T.C 2021이 내달 1일부터 3주간 개최된다.

신흥이 후원하고 A.T.C 임플란트연구회가 주최하는 Untact A.T.C Implant Annual Meeting 2021(이하 Untact A.T.C)이 오는 2월 1일부터 21일까지 3주간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이번 Untact A.T.C 에서는 국내 최고의 임플란트 대가들이 모여 높은 난이도와 예후의 불확실성 때문에 개원의들이 가능하면 피하고 싶어했던 ‘Vertical Bone Augmentation(수직적 치조골 증대술)’에 대해 실제 임상에서 적용해 볼 수 있는 방법과 기준을 제시해 줄 예정이다.

총 10개의 강의로 구성돼 있으며, 원하는 강의를 순서에 관계없이 골라 들을 수 있다. 연자로는 A.T.C 조직위원장을 맡고 있는 아크로치과 오상윤 원장과 분당서울대학교병원 김영균 교수, 서울대학교치과병원 구기태 교수, 서울에이스치과 박휘웅 원장, 서울이촌치과 한승민 원장, 플란트서울치과 현동근 원장 등 6인이 참여해 수직적 치조골 증대술에 대한 다양한 방면에서의 고찰과 각자의 임상 노하우가 담긴 6개의 강의와 2개의 Disccusion, 그리고 가장 기대를 모으고 있는Live Surgery 등을 진행한다. Live Surgery 후에는 Case Report로 술후 결과에 대해 리뷰할 수 있는 강의도 계획돼 있다.

특히 통합 토론 시간은 ‘수직골 증대술을 위한 자가골 채취방법, Membrane의 선택과 고정방법, Short Implant의 선택기준’과 함께 ‘수직골 증대술에 적합한 Implant System, 보철양식, Loading’ 등에 대한 연자들의 고견을 엿보면서 그동안 수직적 치조골 증대술에 어려움을 느꼈왔던 참가자들이 스스로 자기만의 치료 계획 수립을 위한 접근법을 만드는데 있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받고 있다.

Untact A.T.C의 하이라이트인 Live Surgery에서는 GBR의 대가인 오상윤 조직위원장과 현동근 원장이 하악 구치부의 수직적·수평적으로 극심한 치조골 흡수를 보이는 증례를 통해 이를 극복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을 보여줄 계획이다. 특히나 무리한 수직적 골 증대만을 목표로 하는 것이 아니라 CT 분석을 통해 하치조신경관과의 거리를 최대한 분석하고 Guided Surgery Stent를 이용, 정확한 위치와 깊이로 절제된 길이의 임플란트를 식립함으로써 수직적 골이식이 필요한 양을 줄여 성공률을 높이고 예후를 좋게 할 수 있는 수술법을 보여줄 예정이다.

A.T.C 조직위원회는 “개원가에서 임플란트수술은 골이식이 동반돼 시행되지만 술식의 까다로움으로 인해 실패를 많이 하는 것이 현실이다. 게다가 발치 후 어느 정도 치조골의 회복이 이루어진다 하더라도 임플란트를 식립, 유지하기엔 이미 부족해진 치조골로 인해 많은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면서 “이런 개원의들의 어려움을 해소해 주고자 6명의 연자들은 각기 다른 주제의 강의를 통해 ‘수직적 치조골 증대술’의 다양한Te chnique과 Approach의 비교 분석을 통해 현재까지의 흐름을 정리해주고 골이식의 예지성 높은 술식에 대한 임상 술기를 공유할 계획이라며 또한 발치 단계에서부터 시도되는 Ridge Augmentation을 통해 임상가들에게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고 Short Implant의 길이와 선택 기준, 최적의 임플란트 위치 선정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Untact A.T.C 2021 포스터
Untact A.T.C 2021 포스터

Untact A.T.C의 등록은 DVmall에서 내달 20일까지 진행된다. 사전 등록비는 2만원이며, 100% DV Point로 적립됨과 동시에 신흥연송학술재단(이사장 조규성)을 통해 전국 11개 치과대학에 기부된다.

한편 DVmall에서 함께 개최되는 온라인 전시회 'A.T.C DV on world'에서는 신흥의 임플란트 제품 ‘Shinhung Implant System’의 파격 프로모션과 함께 다양한 치과 재료들이 특별한 혜택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