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 시대! 치과 보험은 어디로?
상태바
포스트 코로나 시대! 치과 보험은 어디로?
  • 안은선 기자
  • 승인 2020.11.17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보험학회, 12월 14~20일 온라인 학술대회 개최…치의 4점‧치위생사 2점 보수교육 점수 인정
대한치과보험학회 온라인 학술대회 포스터
대한치과보험학회 온라인 학술대회 포스터

대한치과보험학회(회장 박덕영 이하 보험학회)가 오는 12월 14일부터 20일까지 온라인으로 학술대회를 진행한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치과건강보험의 변화와 미래’를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학술대회는 ▲코로나 시대 한국과 미국의 의료보험 변화 ▲의료윤리 ▲건강보험 청구 연수 등 3개 세션으로 꾸려진다.

‘코로나 시대 한국과 미국의 의료보험 변화’ 세션에서는 united health group Ian Choi lead physician이 ‘코로나 시대 미국 의료보험회사의 원격의료 현황’을 주제로 온라인을 통해 라이브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이어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이진용 연구소장이 ‘코로나 시대 건강보험변화’를 주제로, 연세대학교 치과대학 김준혁 선생이 ‘치료제를 둘러싼 갈등에 관한 의료정의론적 접근’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건강보험 청구 연수 강좌로는 ‘After corona 시대의 치과건강보험진료’를 주제로 한 부천상동21세기치과 최희수 원장의 강연과  ‘최신보험진료의 보험청구’를 주제로 한 레옹치과 김영상 원장의 강연, ‘코로나 시대 HORO같은 보험청구’를 주제로 한 구미 미르치과병원 조미도 교육부장의 강연이 준비됐다.

이번 학술대회를 이수한 치과의사는 대한치과의사협회 보수교육점수 4점을, 치과위생사는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보수교육점수 2점을 인정받을 수 있다.

단, 치과의사의 경우 라이브 강연을 제외한 나머지 강연을 12월 1일 오전 9시부터 12월 20일 자정까지 온라인으로 수강한 경우 인정되며, 치과위생사의 경우 12월 20일 오전 9시부터 자정까지 온라인으로 수강한 경우 인정받을 수 있다.

한편, 이번 학술대회 사전등록은 지난 16일부터 오는 12월 4일까지며 보험학회 홈페이지(http://kaodi.org/main/index.php)를 통해 등록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