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DEX 2020' 실시간 온라인 학술대회로 '개최'
상태바
'BDEX 2020' 실시간 온라인 학술대회로 '개최'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0.09.22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지부, 지난 19일~20일 BEXCO에서 최소 인원만 참가한 가운데 온라인 실시간 생중계
부산지부가 지난 19일~20일 BEXCO에서 'BDEX 2020'을 실시간 온라인 학술대회로 개최했다.
부산지부가 지난 19일~20일 BEXCO에서 'BDEX 2020'을 실시간 온라인 학술대회로 개최했다.

부산광역시치과의사회(회장 한상욱 이하 부산지부)가 지난 19일~20일 양일간 BDEX 2020(2020 부산 디지털치의학 전시회‧부산광역시치과의사회 학술대회)을 실시간 온라인 학술대회로 전환,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당초 부산 해운대 BEXCO 제2전시장(신관)에서 현장 개최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및 방역지침에 따라 참가자들의 안전을 고려, 실시간 온라인 학술대회로 개최됐다.

총 1,100여 명의 사전 등록자들이 접속한 가운데, 온라인 강연 수강이 힘든 참가자들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방역지침에 따라 한정된 인원만 사전접수 과정을 거쳐, 철저한 코로나19 방역 지침(사회적 거리두기, 열화상 카메라 설치, 책상 칸막이, 개인방역물품 제공 등) 아래 BEXCO 제2전시장 3층 강연장에서 직접 수강을 했다.

또한 총 20개 치과기자재 협력 업체로 구성된 온라인 기자재 전시회는 참가 업체들의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들이 담긴 쿠폰북을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오프라인 학술대회 못지 않은 새로운 이벤트들을 시행, 큰 관심을 받았다.

이번 BDEX 2020에서는 최신 디지털 관련 학술강연 및 의료 윤리(필수교육) 등의 총 10개의 강연들이 진행됐으며 특히나 부산지부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참가자들의 질의 사항을 전달받아 응답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 온라인 강연이었지만 실제 오프라인 강연에 못지 않은 관심과 집중도를 보였다. 연자들 또한 많은 인원은 아니지만 현장에서 대면 강의를 수강하는 인원이 있어서 강의 하는데 생동감이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부산지부 한상욱 회장은 "고강도 방역 시스템을 철저히 구축해 오프라인 BDEX 2020 개최를 준비해왔으나 부득이 온라인 개최로 전환, 아쉬움이 많았지만 한국치의학연구원 유치를 다짐하는 BDEX인 만큼 디지털 치과의료분야에 관심이 높은 회원들을 위해 저명한 연자들을 섭외했다"며 "전국 최초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한 BDEX 2020에 많은 관심과 참여, 그리고 성원을 보내주신 것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BDEX 2020 김기원 조직위원장도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실시간 온라인 학술대회로 전환할 수밖에 없었는데 사상 최초로 시도하는 방식이었지만 많은 참가자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된 것 같아 기쁘다"면서 "치의학의 최신 지견과 동향을 공유하기 위해 현장에서 직접 강의를 해주신 연자분들께도 감사를 드린다"고 밝혔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최소한의 인원만 참여해 진행된 강연장 모습.
사회적 거리두기로 최소한의 인원만 참여해 진행된 강연장 모습.

한편 부산지부는 이번 BDEX 2020 사전등록 신청을 했지만 사정상 보수교육을 이수하지 못했거나 듣고 싶은 다른 강의를 시청하길 원하는 참가자들을 위해 이번 강연을 녹화한 VOD 다시 보기를 곧 오픈할 계획이다.

'BDEX 2020' 현장 참여자들에게는 열화상 카메라 등 철저한 방역조치들이 시행됐다.
'BDEX 2020' 현장 참여자들에게는 열화상 카메라 등 철저한 방역조치들이 시행됐다.
온라인 생중계 장면
온라인 생중계 장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