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상반기 오스템미팅, 온라인 개최
상태바
2020년 상반기 오스템미팅, 온라인 개최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0.04.06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1일부터 중국‧일본‧독일 등에서 총 7회 진행… 덴올과 유튜브 등 통해 생중계
스타 연자의 학술강연과 함께 라이브 서저리 및 온라인 핸즈온까지 진행 예정
2019년 6월 개최된 'OSSTEM Meeting 2019 SYDNEY' 모습
2019년 6월 개최된 'OSSTEM Meeting 2019 SYDNEY' 모습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 이하 오스템)가 이달부터 세계적인 학술행사인 오스템 미팅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코로나 19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면서 치과계에도 세미나나 임상교육이 취소되고 있는 가운데, 오스템은 지난 2월에 개국한 치과계 미디어 포털 덴올과 유튜브 등을 활용해 국가별 오스템미팅을 온라인으로 진행할 방침이다.

지난 2004년 첫 선을 보인 '오스템 미팅'은 임플란트 임상지식과 트렌드를 나누는 학술의 장으로 평가 받으면서 국내에서만 매년 2,000여 명 이상이 참가하는 대표적인 임플란트 학술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08년부터는 대만과 중국, 일본, 미국, 호주, 유럽 등 오스템의 해외법인이 설립된 각국에서 현지 치과의사들을 대상으로 국가별 오스템 미팅을 진행, 세계적인 학술 심포지엄으로 호평 받고 있다.

이번에 개최되는 '오스템 미팅 온라인'은 오는 11일 중국을 시작으로 대만과 일본, 독일 등 오는 6월까지 상반기에만 총 7회에 걸쳐 진행된다.

2020년 상반기 오스템미팅 온라인 일정
2020년 상반기 오스템미팅 온라인 일정

오스템은 이번 행사를 위해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스타 연자를 초청해 전문 임상강연을 마련했다.

다양한 학술 강연과 오스템 미팅의 하이라이트인 라이브 서저리, 오스템미팅 최초로 시도하는 온라인 핸즈온까지 준비해 오프라인 오스템 미팅에 못지 않은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유튜브 등의 채팅창을 활용해 Q&A까지 실시간으로 진행할 수 있어 수강자의 궁금증도 바로 해소할 수 있다.

온라인 핸즈온은 오스템 미팅 일본 개최 시 남상치과 김기성 원장이 보철을 주제로 진행할 예정이며, 온라인을 통해 사전 등록 후 실습 재료 주문을 하면 강의 당일 온라인 수강 및 실습이 가능하다.

지난해 8월 개최된 'OSSTEM MEETING 2019 Nanning' 모습
지난해 8월 개최된 'OSSTEM MEETING 2019 Nanning' 모습

오스템은 "학술행사 노하우와 미디어 기술력을 활용해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 두기에 동참하면서도, 치과계 임상발전을 위한 노력 차원에서 온라인 오스템 미팅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상반기 오스템 미팅 중 첫번째로 개최되는 '오스템 미팅 온라인 중국'은 오는 11일 한국시간 기준으로 15시부터 17시 30분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김경원 원장
김경원 원장

오스템의 교육연구원을 총괄하고 있는 김경원 원장이 좌장을 맡아 진행과 Q&A를 진행하고, 총 3개의 학술강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먼저 이대희서울치과 이대희 원장이 나서 'Peri-Mucositis & Peri-Implantitis'를 주제로 첫 강의를 맡아 내실 있는 임상지견을 나눈다.

이어 22세기서울치과 김세웅 원장이 '유지 관리 문제점을 고려한 임플란트 보철물의 디자인'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며, 마지막으로 일산 앞선치과 김용진 원장이 '디지털 가이드 수술 합병증 없이 사용하기'를 주제로 강의를 펼칠 예정이다.

오스템의 해외법인과 함께 오스템미팅 온라인을 기획한 덴올 관계자는 "시공간 제약 없이 보다 많은 치과의사들이 양질의 임상강의와 학술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20년 임상교육 노하우와 콘텐츠 제작/송출 기술력을 담아 오스템 최초로 시도되는 '오스템 미팅 온라인'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