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7일 대공협 '개원 및 경영정보박람회'
상태바
내달 17일 대공협 '개원 및 경영정보박람회'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6.11.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엑스 인도양홀서…경영, 재테크 등 다양한 컨퍼런스 마련

 

공중보건치과의사 1,100여 명을 비롯, 의사, 한의사 등 5,100여명 에 이르는 공중보건의들의 연합체인 대한공중보건의사협의회(치과회장 이재용 이하 대공협)이 다음달 17일 코엑스 인도양홀에서 '2006 개원및경영정보박람회'(이하 박람회)를 개최한다.

치과파트가 주축을 이뤄 진행하는 이번 박람회에는 400여 명에 이르는 개원 대기수요인 3년차 공중보건의사들을 비롯, 여러 분야의 개원예정의사 및 치과의원 경영에 관심있는 기존 개원의사들에게 좋은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로 7회를 맞이하는 MDEX는 업체에서 주도하는 여타의 개원박람회와 달리 실제 개원을 목전에 두고 있는 공보의들이 주축이 되어 준비하는 행사로 기존의 박람회와 차별화해 약간 산만하더라도 세미나장을 행사장 내부에 두어 관람객의 집중화를 꾀하는 등 구성에 있어서도 차등을 두어 알차게 준비했다.

또한 이번 행사에는 최근 치과의료시장의 포화상태를 감지한 업체들이 새로 배출되는 신규고객들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하기 위해 150여 부스에 달하게 참석했다.

'젊은 의사들을 위한 부자경제학'이라는 주제로 마련된 컨퍼런스의 경우 개원 및 경영정보관과 젊은 의사들을 위한 재테크관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개원 및 경영정보관에서는 지난 1년간 대공협 주최의 여러 세미나에서 검증된 의료계 강사들이 연자로 나서게 되며, 재테크관은 일반 분야의 유명 강사들을 초빙해, 젊은 의사들이 좀 더 포괄적인 시야를 확보할 수 있도록 차별화를 꾀했다.

박람회 참가문의는 02)6000-3358∼9로 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mdex.or.kr)를 참조하면 된다.

아래는 컨퍼런스 프로그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