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스코리아 ‘어린이 덴탈클래스’ 개최
상태바
필립스코리아 ‘어린이 덴탈클래스’ 개최
  • 이인문 기자
  • 승인 2019.02.26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연세아이야기치과 유성훈 원장과 함께 유년기 자녀 구강 관리법 소개

필립스코리아(대표 김동희 이하 필립스)의 어린이용 음파칫솔 브랜드 ‘소닉케어 키즈’가 지난 20일 봄 신학기를 앞두고 ‘우리 아이를 위한 스마트 덴탈 솔루션, 필립스 소닉케어 키즈 덴탈클래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 안양에 위치한 연세아이야기치과에서 유성훈 원장과 함께 만3~7세의 자녀를 동반한 부모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필립스 소닉케어는 자녀와의 양치전쟁으로 고민인 부모들을 위해 유년기 구강관리의 중요성부터 올바른 양치습관, 어린이용 칫솔 선택 요령까지 다양한 노하우를 공유했다.

이날 유성훈 원장은 유치가 영구치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치아임을 강조하면서 부모를 위한 자녀 구강 관리법을 소개했다. 유치에 충치가 생기면, 잇몸 안쪽에 이미 자리잡은 영구치에 그대로 세균이 침투해 영구치가 나오기도 전에 충치가 생길 우려가 있기 때문이다.

또한 대부분의 아이들이 양치질에 적응하기 어려워하므로, 아이가 양치에 흥미를 느끼게끔 유도할 수 있는 칫솔을 선택하도록 조언했다.

이어 유성훈 원장은 사전에 작성한 문진표를 통해, 어린이 참가자들의 현재 구강 관리 상태와 평소 양치 습관을 점검하고, 일대일 맞춤 양치교육을 제공했다.

필립스 관계자는 “필립스 매장에서 어린이용 음파칫솔 ‘소닉케어 키즈’를 찾는 대다수의 고객들이 자녀들의 양치질 거부에 대한 어려움을 크게 호소했다.”며 “이 점에 착안해 부모들의 자녀 양치 고충 해결에 도움이 되고자 지난 2017년부터 지금까지 치과 전문의를 초청해 유년기 구강관리법을 공유하는 어린이 덴탈클래스를 정기적으로 운영해오고 있다.”고 전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