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개국 치의 참여한 ‘GAO 심화 과정’
상태바
5개국 치의 참여한 ‘GAO 심화 과정’
  • 안은선 기자
  • 승인 2017.12.27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국‧베트남‧뉴질랜드‧싱가포르‧캄보디아 치의 참가…GBR 및 고난도 임플란트 술식 공유
글로벌임플란트연구회가 개최한 'GAO Advenced Course' 참가자 일동

글로벌임플란트연구회(이하 GAO)는 지난 2일 ‘GAO Advanced Course’를 개최, 태국‧베트남‧뉴질랜드‧싱가포르‧캄보디아 등 5개국에서 35명의 치과의사들이 참여해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날 강연에서 김석용 원장은 ‘GBR Technique and Materials, Soft Tissue management, clinical case review’를 주제로, 고난도의 임플란트 테크닉 팁을 비롯해 임플란트 및 GBR 시술 기구를 활용한 손쉬운 접근법 등을 다뤄 참석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이어 김종화 원장이 ‘Implant Prosthesis, Implant Loading, Clinical Case Review’를 주제로, ▲발치 후 다양한 임플란트 식립 전략 ▲임플란트 유지 관리 ▲Anytime Loading 등에 대해 설명하며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한 참석자는 “이번 코스의 강의에서 실제 진료에서 적용할 수 있는 시술 프로토콜과 테크닉을 들을 수 있어 만족스럽다”며 “다음번 강연도 기대 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강연장 밖 전시장에서는 참석자들이 자유롭게 임상 노하우를 토론하고 공유할 수 있는 장이 꾸려졌다.

강연장 밖에 꾸려진 전시부스에서 토론하는 참가자들
글로벌임플란트연구회가 개최한 'GAO Advenced Course'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