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재단, 입소 장애인들에 미소 찾아줬다
상태바
스마일재단, 입소 장애인들에 미소 찾아줬다
  • 안은선 기자
  • 승인 2017.09.06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우리복지원·누리재활원에 이동치과진료…120명 입소자 대상 검진 및 교육 진행
봉사자들이 구강검진을 진행하고 있다
입소자 및 시설 복지사를 대상으로 구강관리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동치과진료 봉사자 일동
이번 행사에 참여한 봉사자가 치과진료를 실시하고 있다.
이동치과차량 내부에서 치과진료를 진행하고 있다.
이동치과차량 내부에서 치과진료를 진행하고 있다.

스마일재단(이사장 나성식)은 지난 2일부터 3일까지 양일간 충청남도 공주에 위치한 삼휘복지재단을 방문, 이동치과진료를 진행했다.

2017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와 교보생명의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진료는, 삼휘복지재단에서 운영하는 장애인 생활시설인 우리복지원과 누리재활원 입소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대상 단체의 경우 치과의료기관과의 접근성이 좋지 않아 입소 장애인들이 치과진료에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스마일재단은 약 120여 명의 입소 장애인들에게 구강검진, 스케일링, 레진충전, 불소도포 등의 치과진료를 진행했다.

아울러 스마일재단은 시설에서 자체적인 구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올바른 잇솔질 방법을 비롯해 구강관리교육을 실시했으며, 교육자료 및 구강위생용품을 전달했다.

이번 진료에는 스마일재단 임원을 포함해 치과의사, 치과위생사, 일반 자원봉사자 등 15명이 재능기부로 참가했다.

스마일재단 측이 입소자 및 시설 관계자를 대상으로 구강관리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삼휘복지재단 관계자는 "치과와의 접근성이 좋지 못한 시설에서는 10명의 입소자가 치료받는 데에만 몇년의 시간이 소요되기도 한다"면서 "이번 이동치과진료를 통해 이런 부분을 일부 해소할 수 있어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그는 "구강관리 교육과 그 자료를 제공함에 따라 입소자들이 평소에도 구강관리를 더욱 효율적으로 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나성식 이사장은 "치과치료의 기회가 부족한 장애인을 위해 이번 진료사업을 물심양면으로 후원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면서 "더 많은 치과계 일원들이 이런 봉사활동에 참여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동치과진료 봉사자 일동
봉사자들이 구강검진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봉사자가 치과진료를 실시하고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