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치, ‘치아 소중함’ 지역사회 널리 알렸다
상태바
경치, ‘치아 소중함’ 지역사회 널리 알렸다
  • 이아진 기자
  • 승인 2017.06.09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세시대 전신건강의 초석 ‘구강 보건 중요성’ 피력…애니메이션 수상작 관내 초교 배포도

 

경기도치과의사회(회장 최양근 이하 경치)가 오늘(9일)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기념식 및 구강보건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개회사를 시작으로 축사, 구강보건상 시상, 치아사랑 UCC 입상작 감상, 구강보건사업 프레젠테이션 발표, 기증서 및 사업비 전달로 끝났다.

최양근 회장

최양근 회장은 개회사에서 “평생을 함께하는 치아의 소중함을 생각해보는 구강보건의 날이다”며 “백세시대를 맞아 전신건강의 초석이 되는 구강보건의 향상을 위해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구강보건유공자 수상자 단체사진

시상식에서는 구강보건유공자에 안서초등학교 유필자 교장, 문발초등학교 한찬규 교장, 문발초등학교 임미영 보건교사, 안성 교육지청 보건7급 김현희 씨가 수상을 했으며, 관련단체 유공자는 WILL치과기공소 박명찬 대표, 새이치과의원 전미경 치과위생사, e-편한치과의원 백미현 간호조무사가 수상을 했다.

치아사랑 UCC 공모전 을지대학교 치위생과 장윤정‧이정은 학생

우수상을 차지했다. 이외에 포스터 부문에는 석우초등학교 5학년 김예원 학생이 대상을, 스마일사진 부문에는 석우초등학교 1학년 신정훈 학생이, 사행시 부문에는 은봉초등학교 2학년 류현지 학생이, 글짓기 부문에는 석우초등학교 6학년 김유민 학생이 수상을 했다.

포스터, 사행시, 글짓기, 스마일사진 수상자 단체사진

이어 기념식에서는 치아사랑 UCC 입상작과 경치가 제작한 애니메이션, 문발초등학교 구강보건사업 계획안을 감상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특히 경치의 ‘세균 도깨비가 나타났다’라는 제목의 애니메이션은 경기도시 초등학교에 배포돼 구강보건 자료로 활용되고 있다.

애니메이션을 감상하는 참석자들

한편 이날 행사에는 경기도치과위생사회 이선미 회장, 경기도간호조무사회 김길순 회장, 경기도치과기공사회 황광호 부회장, 수원여자대학교 치위생과 강현숙 학과장 등이 내빈으로 참석했다.

기념식을 빛내준 내빈 단체사진
기념식에 참석한 경치 회원들 단체사진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