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섭 “전문의제‧대언론정책 타당했다”
상태바
박영섭 “전문의제‧대언론정책 타당했다”
  • 윤은미 기자
  • 승인 2017.02.02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 집행부 비난 여론에 조목조목 반박…상대 예비후보 송사 결과 문제 삼기도

 

박영섭과 함께하는 스마트 네트워크(이하 박영섭캠프)가 현 집행부의 치과의사 전문의제도 대응방식에 대한 입장을 지난 1일 밝혔다.

박영섭캠프가 선거 관련 일부 언론보도에 대한 불만을 드러내면서 몇 가지 지적사항에 반박한 것인데, 박영섭 예비후보가 유일하게 현직 협회 부회장을 맡고 있는 만큼 그동안 현 집행부의 정책 평가에 대해 말을 아껴왔던 터라 이목이 쏠린다.

박영섭캠프는 치과의사 전문의제도 현안에 있어 ‘현 집행부는 정부의 심부름꾼’이라는 지적에 대해 “서로 다른 의견은 있을 수 있기에 소수의 의견이라도 그 자체로 존중받아야 한다”면서도 “정부와의 협상과정에서 치과계의 의견이 다소 다르게 진행되더라도 불가피한 과정상의 문제일뿐, 전체의 문제가 아니다”라고 현 집행부의 입장을 간접적으로 대변했다.

특히 박영섭캠프는 “정부에서도 나머지 과목에 대해 연구용역을 맡긴 상황이라고 밝혔는데, 꾸준한 의견제시를 하며 기다릴 수 있는 여유가 있어야 한다”며 “당장 5개 과목이 안됐으니 무조건 무기력하게 끌려 다녔다느니, 정부의 심부름꾼이라느니 하며 단정 짓는 행위는 지성인답지 않은 선동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박영섭캠프는 “더욱이 집행부가 자신의 역할을 지나치게 확대해석해 회원들로부터 협회가 뭐든 다 할 수 있다는 환상을 심어주는 것은 집행부의 현실적인 한계를 인식하고 주장하는 것인지 의심된다”며 “구체적인 대안 없이 선동적인 주장만 하는 후진적인 정치행태를 자제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박영섭캠프는 회원들에게 “헌법재판소에서 결정된 사안을 구체화한 것에 대해 원점에서 다시 시작할 수 있다고 주장하는데 이또한 매우 신중한 법적 검토 후 결정해야 할 사안”이라며 “무작정 정부와 대결구도의 모습으로 선동하는 것은 무책임한 선동구호이므로 주의해야 한다”고 전했다.

현 집행부 직계후보 '낙인찍기' 식상해
후보자, 협회 대언론정책 준수해야 마땅
상대 후보에 "인식자체가 하자" 맹비난도

박영섭캠프는 “박영섭 예비후보가 현 집행부에 몸담고 있기에 오로지 회원을 위해 일했을 뿐인데, 많은 성과에도 불구하고 집행부 출신 후보라는 이유로 낙인찍기를 당하고 있다”며 “‘정부의 심부름꾼’이나 ‘잃어버린 3년’의 직계 후보라는 프레임으로 보도를 끊임없이 재생산하는 방식은 식상하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이러한 주장을 하는 타 캠프에는 현 집행부에 몸담았거나 현직으로 있는 부회장후보진이 포진해 있는 걸로 안다”며 “이러한 주장(현 집행부에 대한 비판)을 하면서 그들과 결합을 어떻게 설명할지 궁금하다”고 덧붙였다.

역대 집행부 중 가장 강도 높은 언론사 출입 제한 조치를 단행해 ‘언론탄압’이라는 비판을 받은데 대해서도 마땅한 처사라는 주장이 제기됐다.

박영섭 캠프는 “각 예비후보들이 대의원 총회 결의사항인 일부 언론사 협회 출임금지 조치를 준수하지 않는 것은 자신이 협회장 후보임을 망각한 처사”라며 “후보라면 대의원 총회 의결사항을 준수해야 마땅하다”고 주장했다.

한편 박영섭캠프는 박 예비후보에 대한 일부 비판적 보도에 대해 “타 예비후보 자신의 하자엔 관대하면서도 남을 매도하는데는 집요한 후진적 인식을 척결해야 한다”며 상대측 예비후보의 결점을 언급하기도 했다.

박영섭캠프는 “먼저 자신의 하자부터 회원들에게 낱낱이 밝히는 게 순서”라며 “모 후보의 경우 기부금 문제와 관련한 일부 소송에서 약식기소돼 100만원의 벌금을 받았다”며 “국회의원도 벌금형에 의원자리를 박탈 당하는 마당에 후보자 스스로 한점 부끄럼이 없다고 밝힌 것은 모럴 해저드이자 인지 부조화가 의심된다”고 밝혔다.

또 박영섭캠프는 “모 후보는 일부 회계 불투명에 대한 송사가 진행 중임에도 사태의 심각성을 인지하지 못하고 공직에 준하는 역할을 하고자 출마했다”며 “후보의 인식자체에 하자가 있는 것은 아닌지 안타까운 심정”이라고 강하게 비난하기도 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