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샤인 학술상에 ‘조상호 원장’
상태바
제5회 샤인 학술상에 ‘조상호 원장’
  • 윤은미 기자
  • 승인 2017.01.04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덴트포토 회원 최다 득표…활발한 임상 공유 활동 인정
 
제5회 2016 ‘샤인-덴트포토 학술상’에 조상호(대구미르치과)원장이 선정돼 학술상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되었다.
 
‘샤인-덴트포토 학술상’은 샤인덴탈의 후원 하에 덴트포토(www.dentphoto.com)에서 1년 동안 우수한 학술 활동을 펼친 회원을 대상으로 매년 말 치과의사 회원이 직접 온라인 투표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하는 학술상이다.
 
특히 ‘샤인-덴트포토 학술상’은 치과의사 회원들의 손으로 직접 뽑는 상이라는 점에서 다른 어떤 학술상보다 의미가 큰 상이다.
 
이번에 수상자로 선정된 조상호 원장은 지난 2003년부터 덴트포토 사이트의 임상포럼, 케이스북, 자유게시판 등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며 복합레진충전, 심미보철, 전악재건 증례 등을 공유해왔다.
 
오랜 시간 동안 개원의로서 고민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사례와 치료 방법에 대해 털어놓고 모든 회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유익한 학문의 장을 만들어 왔다는 점이 이번 수상의 선정 이유로 꼽힌다.
 
조상호 원장은 “오랫동안 덴트포토를 통해 증례를 올려왔다”며 “초기에는 미숙한 부분도 많았지만 다른 실력 있는 선생님들의 지적과 조언을 통해 지금과 같이 성장해올 수 있었다”고 학술상 선정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또한 조 원장은 “덴트포토는 자신을 치과의사로서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준 좋은 도구와도 같았다”며 “이러한 활동을 통해 내가 성장할 수 있었듯이 앞으로도 덴트포토가 열정을 가진 선후배, 동료 선생님들이 서로를 더 북돋아주고 격려해줄 수 있는 공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샤인덴탈은 매년 초 샤인학술대회를 통해 개원의가 실제 진료 현장에서 궁금해하고 필요로 하는 내용을 담은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이와 같은 취지의 일환으로 ‘샤인-덴트포토 학술상’ 후원을 통해서 온라인 상에서 임상 공유와 학술 활동에 힘쓰는 선생님들을 후원 및 격려하고 있다.
이처럼 앞으로도 샤인덴탈과 덴트포토는 우수한 개원의를 발굴하고 후원하는데 소홀히 하지 않을 예정이다. 
 
샤인-덴트포토 학술상 시상식은 ‘제11회 2017 샤인학술대회’에서 진행되며, 샤인덴탈에서 후원하는 상금 900만원과 상패, 그리고 ㈜클리어덴탈의 치아 쉐이드 측정기 ‘VITA Easyshade V’가 부상으로 수여될 예정이다.
 
또한 조상호 원장은 내년도 2018 샤인학술대회에 연자로 초청되어 강의를 선보이게 된다.
 
풍성한 강연과 치과기자재 전시회, ‘샤인-덴트포토 학술상’ 시상식을 만나볼 수 있는 ‘제11회 2017 샤인학술대회’는 오는 2월 11일과 12일 양일간 개최되며 더 자세한 사항은 덴탈세미나(www.dentalseminar.co.kr)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