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권남용한 서창석 병원장 수사하라"
상태바
"직권남용한 서창석 병원장 수사하라"
  • 안은선 기자
  • 승인 2016.11.30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연합·서울대병원노조, 국립대병원 상업화 책임 '개탄'·김영재 부정청탁 의혹 등 철저 수사 촉구
▲서울대병원장 직권남용 및 부정청탁 의혹에 대하 수사와 병원장 퇴진 요구 기자회견 (ⓒ보건연합)

건강권실현을위한보건의료단체연합(이하 보건연합)은 서울대병원 서창석 병원장의 직권남용과 부정청탁, 그리고 특혜부실연구용역 의혹을 수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보건연합은 오늘(30일) 서울대병원 의생명연구원에서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의료연대본부 서울대병원분회와 공동으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주장했다.

이들은 기자회견문을 통해 "우리는 서울대 병원이 국립병원으로서 국민들에게 적절한 진료를 제공하고 우리사회에 모범이 돼야 한다고 본다"면서 "그러나 현재 서울대병원은 국민의 신뢰를 잃고 원망의 대상까지 되고 있다"고 비판했다.

특히 이들은 "서울대병원장이 권력의 암투와 외압으로부터 자유롭지 못하고 부정한 세력에 휩쓸리게 되면 국민의 건강권은 지켜지기 어렵다"며 "故백남기 농민의 사망진단서 수정 거부외에도 서울대병원 역대 병원장들은 영리자회사, 의료민영화 정책 찬성, 부대사업 확장공사 강행 추진했는데, 이는 부패한 정권과 결탁해 온갖 로비와 특혜 속에 진행돼고 있음을 단적으로 보여준다"고 꼬집었다.

아울러 이들은 서창석 병원장이 대통령 주치의 시절 태반주사, 감초주사, 마늘주사 등 검증되지 않은 주사제 처방에 대해 "자신의 통제범위 바깥이다"란 변명에 대해서도 맹 비난했다.

이들은 "대통령 주치의의 직무는 근거중심의학을 통해 대통령의 건강을 보호하는 것"이라고 꼬집으면서 "이 영양주사제들은 서 병원장 재임시기부터 구입됐으며, 이전 대통령 주치의가 태반주사 등을 거부했다는 증언과, 김상만 자문의의 영양주사 투여시 서 병원장이 동석했다는 증언으로보면, 근거 없는 주사제가 서 병원장 묵인하에 대통령에게 투여됐다는 합리적 추정이 가능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들은 "전문의로서, 국립서울대병원장으로서 검증되지 않은 의료를 묵인, 방관하는 것은 명백한 직무유기"라고 비판했다.

또한 이들은 "최근 제기되고 있는 서 병원장의 김영재 씨 관련 부정청탁과 직권남용에 대한 특혜 제공, 부실하고 위험한 특혜성 공동사업 수주 의혹 등으로 관계자 모두가 철저한 조사와 수사를 받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끝으로 이들은 "서 병원장은 이미 드러난 사실만으로도 국고를 지원받고 공익을 지향해야 하며 국민 건강을 책임져야 하는 국립서울병원장의 자격이 없다"며 "서 병원장에 대한 제대로 된 조사 및 수사를 촉구하며 이를 바탕으로 한 처벌을 요구한다"고 강조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