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단체에 대한 공안탄압 중단하라”
상태바
“시민단체에 대한 공안탄압 중단하라”
  • 안은선 기자
  • 승인 2016.06.17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연합, 참여연대 등 총선넷 소속 단체 경찰 압수수색 규탄…“선거 패배한 정부의 시민 재갈물리기”

경찰이 지난 16일 총선네트워크(이하 총선넷) 소속 참여연대 사무실과 시민단체 활동가들의 집을 압수수색한 데 대해 건강권실현을위한보건의료단체연합(이하 보건연합)은 즉각 성명서를 내고 “패배한 정부 여당이 시민들의 입을 완전히 틀어막겠단 의지를 보여주는 것”이라며 규탄에 나섰다.

보건연합은 총선넷의 유권자 운동을 한국사회에 심하게 제약된 유권자 권리를 지킨 정당한 정치적 활동으로 규정하고, 이번 경찰의 압수수색은 정부의 시민에게 재갈을 물리기 위한 시도라며 비판했다.

보건연합은 “한국에서 유권자 권리는 심하게 제약돼 있어 후보자 이름을 밝히며 유권자 운동을 하지 못하는 게 현실”이라며 “이러한 여건 속에서 총선넷 소속 시민단체들은 선거관리위원회가 정한 틀을 존중하며 활동해 왔는데, 선관위는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시민단체를 고발했다”며 분통을 터뜨렸다.

특히 이들은 “이번 총선결과는 민주주의와 민생파괴에 대한 박근혜 정부와 새누리당에 대한 국민들의 심판이었다”라며 “그런데 지금 정부의 행태는 민의 수용을 거부하고 선거 참패를 시민단체의 ‘불법행위’ 탓으로 돌리려 한다”고 꼬집었다.

보건연합은 “국민의 뜻이 그러함에도 정부는 반성은커녕 공안탄압이 여전히 건재하다는 것을 과시하며 반민생 정책들을 계속 밀어붙이겠다는 뜻을 보여준 것”이라고 덧붙였다.

총선넷은 시민 투표를 통해 10가지 추진돼야 할 정책을 선정했으며, 그 정책으로는 ▲세월호 진상규명 ▲역사교과서 국정화 폐지 ▲테러방지법 폐기 ▲노동개악 저지 ▲의료민영화 중단 ▲위안부 한일합의 무효화 ▲비정규직 차별 철폐 등이다.

총선넷은 위 정책에 반하는, ‘반민주적 정책’에 동조한 의원 및 후보를 대상으로 낙선운동을 벌인 것으로 알려졌다.

보건연합은 “박근혜 정부와 새누리당은 보건의료 영역에서도 총선 직후에도 의료민영화 정책들을 쏟아내며 국민들의 심판결과를 두려워하기는커녕 완전히 무시하는 태도로 일관하고 있다”며 “공포로 저항을 가로막으려는 시도는 오래갈 수 없으며, 우리는 저항을 멈추지 않고 함께 투쟁하고 연대할 것이다. 정부는 시민단체에 대한 탄압을 즉각 중단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