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대인과 일반인이 하나되는 축제
상태바
치대인과 일반인이 하나되는 축제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5.05.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치련 69제, 구강검진 등 알리는데 주력

제5기 전국치과대학생연합(의장 강상욱 이하 전치련)이 지난 13일부터 이틀간 평화의전당 등 경희대학교 곳곳에서 제21차 69제 행사를 개최하고, 치과인들과 일반인들이 하나되는 장을 연출했다.

전국 11개 치과대학 및 치의학전문대학원(이하 치전원)생 2천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린 이번 69제 행사에서는 다양한 주제를 담은 각 학교별 테마 부스가 마련됐으며, 락 페스티벌, 게임대회, 체육대회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다.

특히 테마부스에서는 각 학교별로 3명씩 참가해 경희대생 및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검진부스를 마련해 무료진료활동을 벌이고, 수돗물불소농도조정사업 등 치과상식을 알리는 포스터를 전시하는 등 일반인들에게 치계를 알리기 위한 노력이 돋보이기도 했다.

또한 서울 치전원 수지침 동아리, 조정 동아리, 칵테일바 등 가지각색의 부스가 마련돼 눈길을 끌기도 했다.

첫날(13일) 오후 3시30분부터 진행된 락 페스티벌에서도 단국대 '사랑니', 부산대 '덴타폰' 등 8개 학교 락동아리들이 가창력을 뽐냈으며, 저녁에 열린 메인행사에서도 치대인들의 다양한 문예열량이 펼쳐졌다.

▲ 5기 전치련 강상욱 의장(경희 치전원 학생회장)
5기 전치련 의장인 경희 치전원 강상욱 학생회장은 "미래의 치과의사, 같은 목표와 같은 길을 걷는 우리들, 전국의 치대생과 치전원생들이 모두 함께 모였다"면서 치전원 도입으로 인한 학생간 위화감 조성이라는 우려를 불식시키고, "전국 치대인들의 화합의 장을 넘어 일반인들과 함께 하는 69제로 거듭날 수 있게끔 노력했다"고 밝혔다.

한편, 전치련은 이번 69제 행사에서 건강사회를 위한 치과의사회와 공동으로 '암부터 무상의료' 캠페인을 벌이기도 했다.

 

 

▲ 일반인들을 위한 치계 홍보 전시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