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도 CDC와 함께 One more step!
상태바
올해도 CDC와 함께 One more step!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3.09.26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DC 2013 내달 27일 대전컨벤션센터서 개최…각 분야별 12개 학술프로그램 마련

 

 
대전과 충남, 충북 3개 치과의사회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중부권치과의사회 종합학술대회(이하 CDC 2013)가 올해는 다음달 27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대전시치과의사회 주관으로 치러진다.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하는 CDC 2013에는 국내 유명연자 12명이 초청돼 각 분야별 수준 높은 학술강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1강연장에서는 서봉현 원장이 ‘소수의 임플란트를 이용한 보철 술식’을, 오일군 교수가 ‘완전 무치악 환자의 임플란트 치료’를, 정철웅 원장이 ‘임플란트의 다양한 실패와 대처법’을 주제로 한 강연을 펼친다.

2강연장에서는 최점일 교수가 ‘벌어져서 보기 싫은 앞니 그 해결책을 위한 다각적인 접근법’을, 이종엽 원장이 ‘보철물 지대치의 술후 과민증의 원인과 예방법’을, 황현식 교수가 ‘Mini Tube Appliance’를 소개한다.

3강연장에서는 김영균 교수가 ‘자가치아 골이식술의 고찰’을, 권훈 원장이 ‘개원의를 위한 소아치과학’을, 이우철 교수가 ‘One file Endodontics’을 주제로 강연을 벌인다.

특히, 4강연장에서는 직원과 원장이 함께 들을 수 있는 강연이 마련되는데, 조재현 원장이 ‘생존을 위한 치과 건강보험’을, 진상배 원장이 ‘2013 치과보험정리(레진상 완전틀니, 부분틀니)’를, 윤홍철 원장이 ‘새로운 예방과 관리술식을 통한 환자관계 증진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대전컨벤션센터 1층 전시홀에서는 치과기자재전시회가 펼쳐지며, 행사 전날인 26일 저녁에는 2층 그랜드볼룸에서 전야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상훈 CDC 2013 조직위원장은 "겉치장만 화려한 학술대회는 버리고 보다 알차고 내실있는 대회를 위해 국내 명연자들을 초대했다'며 "충분한 강의시간을 통해 강연자와 오붓이 소통할 수 있도록 학술 프로그램 일정을 짰다"고 전했다.

또한 이 위원장은 "전문 컨벤션 공강인 대전컨벤션센터에서 펼쳐지는 이번 행사는 공간의 협소와 강의실 부족, 동선의 불편함을 완전히 해소했다"며 "스텝과 함께 할 수 있는 강의와 모두 함께 할 수 있는 재미있는 교양 강좌도 준비하고, 푸짐한 경품도 마련한만큼 많은 치과 가족들이 와서 즐기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