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통일의 정석 ‘왜 호찌민인가’ 출간
상태바
민족통일의 정석 ‘왜 호찌민인가’ 출간
  • 윤은미 기자
  • 승인 2013.06.05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간]송필경 저, 에녹스…혁명가 호찌민 ‘한반도 위기 탈출 해법’ 전한다

 

우리가 몰랐던 베트남 전쟁의 충격적인 진실이 밝혀진다.

베트남평화의료연대의 창립 단원이자, 현재 대표이사직을 맡고 있는 치과의사 송필경 원장(송필경치과의원)이 신간을 출간했다.

붉은 베트남 국기의 표지가 눈에 띄는 이번 신간의 제목은 『왜 호찌민인가?』. 저자는 이번 신간에 혁명가 호찌민 의사(의사)가 대한민국 치과의사(의사)에게 전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특히 이 책에서는 베트남 전쟁의 숨겨진 진실과 더불어 민족통일 역사를 귀감으로 삼아 한반도가 나아가야 할 호찌민의 해법이 소개돼 눈길을 끈다.

저자는 서문에서 “역사에서 윤리를 구현하려면 자신의 어두운 역사를 스스로 드러내 고백하는 용기를 보여야 한다”며 “미국이 저지른 비도덕적인 전쟁인 베트남 전쟁에 참전한 우리의 뼈아픈 과거에 대한 반성을 바란다”고 밝힌다.

또 저자는 정신적 고통과 위기를 극복하고 꽃피운 베트남의 민족통일과정은 서로를 겨누는 총부리의 증오심이 가득한 한반도가 귀감으로 삼아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베트남 민족의 독립과 자유’를 쟁취할 수 있었던 호찌민의 전략과 저자의 베트남 답사경험이 더해진 이번 신간에서는 공자의 언어로 마르크스주의를 실천한 혁명가 호찌민 정신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대한민국 젊은이들에게 올바른 역사윤리 의식을 전하는 열쇠가 될 송필경 원장의 신간 『왜 호찌민인가?』. 진실을 알고 싶다면 바로 지금 책을 펼쳐볼 때다.

정가. 15,000원. 출판사 에녹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