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강외과 새내기 전공의’ 오리엔테이션 성료
상태바
‘구강외과 새내기 전공의’ 오리엔테이션 성료
  • 윤은미 기자
  • 승인 2013.03.22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강외과학회‧성형재건학회 공동 워크숍…전공의 생활가이드 등 주제로 강연 진행

 

대한악안면성형재건외과학회(회장 박준우)와 대한구강악안면외과학회(이사장 김명진)가 지난 9일 가톨릭대 의과학연구원에서 제1회 신입전공의 오리엔테이션 및 워크숍을 공동개최해 성료했다.

표성운 수련교육이사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구강외과학회 김명진 이사장과 성형재건학회 박준우 회장을 비롯해 양 학회 임원진들이 대거 참석했으며, 전국의 신입전공의 75명이 교육에 참여했다.

강연에서는 ▲인정의 및 전문의로 가는 길 ▲입원환자 및 수술환자 관리 ▲악안면 응급환자 관리 ▲전공의 생활가이드 ▲의료윤리 및 의료분쟁 ▲논문작성 및 검색방법 ▲구강외과의 향후 진로 및 세계적 추세 ▲세미나 및 학회 발표 준비 등 전공의들에게 유익한 주제의 강연이 이어져 호응을 얻었다.

이어 두 학회는 전공의들에게 필수 아이템인 입원환자용 펜라이트를 참가자들에게 배부했으며, 강연 후에는 임원진과 전공의들이 함께하는 만찬을 마련해 친목을 도모했다.

한편, 성형재건학회는 같은 날 제9차 정기 임원회의를 열고 ▲2013년 춘계학술워크숍 개최 ▲제23차 일본악변형증학회 참여 ▲미세수술연수회 개최 등 향후 주요 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