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백세 운동교실 기간·장소 확대된다
상태바
건강백세 운동교실 기간·장소 확대된다
  • 박은아 기자
  • 승인 2012.01.04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단, 노인 건강증진 위한 건강백세 운동교실 확대 실시…노인복지관 도심공원 등 운동장소 다각화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종대 이하 공단)이 노인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운영하는 건강백세 운동교실을 올해 보다 확대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단은 매년 3월 경부터 운영해오던 건강백세 운동교실을 올해는 다소 앞당겨 1월부터 운영하고, 보다 많은 노인들이 운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경로당을 비롯해 공단 지사의 공실(空室)과 노인복지관, 주민자치센터 등으로 운동장소를 다양화할 예정이다. 아울러 도심공원 등을 활용한 생활터 야외운동으로의 확대도 고려하고 있다.

현재 공단은 내실 있는 강습운영을 위해 유능한 노인운동 강사를 공개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공단 홈페이지(www.nhic.or.kr) 및 건강iN(http://hi.nhic.or.kr/site/hi/)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건강백세 운동교실 강사로 활동하기를 원하는 사람은 오는 11일까지 강습실시를 원하는 소속 지사로 관련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한편 건강백세 운동교실은 노인들에게 적합한 운동 강습과 식습관 개선 교육 등을 제공하는 건강관리프로그램으로 2005년부터 전국 경로당 등지에서 실시돼 왔다. 동 사업이 확대되는 올해부터는 전국 3,600여 곳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