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교합 배움 열의 뜨겁네!
상태바
임상교합 배움 열의 뜨겁네!
  • 박은아 기자
  • 승인 2011.11.30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합학회, 지난 26일 8개월 여에 걸친 2011년 교합아카데미 성료…교합·보철치료 자신감 키워

 

국내 유명연자들의 최신지견을 토대로 전반적인 임상교합 이론과 실습 교육을 진행하는 2011년 교합아카데미가 지난 26일 대장정을 마무리했다.

▲ 2011년 교합아카데미 수료자들
대한턱관절교합학회(회장 이성복 이하 교합학회)매년 실시되는 교합아카데미는 8개월 여 에 걸쳐 진행되는 장기연수교육프로그램으로 기초부터 어려운 증례까지 전반적인 임상교합 노하우를 습득하고 교합 및 보철치료에 대한 자신감을 얻을 수 있어 매회 인기를 끌고 있다.

올해 교합아카데미는 4월 2일을 시작으로 매월 토·일요일 1회로 연 6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서울대 치의학대학원 교육동 404호와 종합실습실을 오가면 이론과 실습교육이 이뤄졌다.

아카데미 연자로는 경북치대 보철과 이규복 교수, 한미치과 이상선 원장, 사과나무치과 김혜성 원장, 연세치대 구강내과 김성택 교수, 강릉치대 보철과 박찬진 교수, 원광치대 보철과 오상천·이진한 교수, 세한세이프치과 권태훈 원장, 이석형치과 이석형 원장, 삼성서울병원 치주과 김정혜 교수, 서울성모병원 보철과 배은경 교수, 서울치대 보철과 김성훈 교수, 경희치대 보철과 이성복 교수 등 학회 내 경험 많은 연자들이 대거 참여해 자신들의 임상 노하우를 전달했다.

참가자는 매년 25명으로 한정해 신청을 받고 있으며 이들 참가자들은 임상교합 전반에 대한 지식을 쌓을 수 있을 뿐 아니라 교합학회 인정의 인준 시 수련경력자 및 박사학위소지자와 동등한 자격을 부여받을 수 있다.

교합학회 이성복 회장은 "동 과정은 일회성 행사가 아니라 과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교합지식과 능력을 키울 수 있는 장기연수 프로그램"이라며 "짧지 않은 기간임에도 교합학에 대한 배움의 열정을 갖고 충실히 교육에 임해준 참가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