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나눔에서 희망을 배웁니다
상태바
당신의 나눔에서 희망을 배웁니다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1.10.24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1 나눔실천 유공자 포상식 개최…나눔실천 유공자 108명에게 정부 포상 수여

 

보건복지부(장관 임채민)는 오는 25일 11시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2011 나눔실천 유공자 포상식’을 개최한다.

이 날 행사에는 임채민 보건복지부 장관과 이주영 한나라당 정책위의장, 배우 김혜자씨, 방송인 이홍렬씨 등 나눔실천 유공자 약 300명이 참석해 나눔실천 유공자를 격려하고 감사하는 자리를 가질 예정이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나눔실천 유공자 108명에 대해 국민훈장(1명), 국민포장(3명), 대통령 표창(4명), 국무총리 표창(5명), 장관표창(95명)이 수여된다.

국민훈장은 두산의 사회공헌활동을 총괄해 이끌며 소외계층돕기, 인재양성, 문화예술 지원, 지역사회 협력,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히 전개해온 (주)두산 이재경 부회장에게 수여된다.

국민포장은 현재까지 20개국 이상의 빈곤국가를 방문하며 참상을 알리고, 2004년 발간한 "꽃으로도 때리지 말라" 인세 전액을 기부하는 등 지난 20여 년간 우리사회 나눔의 손길을 이끌어온 배우 김혜자씨를 비롯해 (주)듀오에트로 이충희 대표, (주)영화 김영화 대표이사 3명에게 수여된다.

대통령표창은 솔로몬산업(주) 유종국 대표 등 2명과 삼성SDI 등 2개 기관이, 국무총리표창은 박명용씨 등 2명과 신한카드(주) 등 3개 기관이 수상의 영애를 안았다.

보건복지부 임채민 장관은 “정부는 내년도에 역대 최고수준의 복지예산인 92조를 편성하여 복지제도를 확충하고 있으나, 이러한 노력과 함께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사회통합을 이루기 위해서 필요한 것이 바로 나눔”이라며 “마음과 시간과 자산을 나누어 우리사회 소외계층에게 희망을 주신 여러분에게 감사와 축하를 드리며, 정부에서도 나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힐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