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 솜노덴트 연수회 성황리에 개최
상태바
신흥, 솜노덴트 연수회 성황리에 개최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1.07.20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골이·수면무호흡 구강내장치 궁금증 해소…치과계 새로운 수익 창출 기대

 

(주)신흥은 SIDEX 2011 전시회를 통해 선보인 전세계 판매 1위의 코골이·수면무호흡 구강내장치 ‘SomnoDent’(제조원: SomnoMed, 호주)의 성공적 런칭에 이어, 지난 14일 연수회를 개최해 큰 호응을 얻었다.

SomnoDent(솜노덴트)는 코골이가 심하거나 수면 무호흡증이 있는 환자의 코골이를 방지하고 편안한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제작된 구강내장치이다.

코골이는 심근경색이나 심장마비, 뇌졸증 등 중대한 질병에 영향이 미치는 것으로 보고되면서 코골이가 치료의 대상으로 인식되고 있다. 이러한 시점에 최근 수술 없이 간단한 착용만으로 코골이 및 수면무호흡증을 효과적으로 방지할 수 있는 구강내 장치가 소개되며 환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이러한 구강내장치는 교합과 구강을 가장 잘 이해하고 있는 치과의사가 전문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분야로, 치과에서는 새로운 진료영역의 개척을 통해 치과의 수익 창출에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어 이번 연수회에 더 많은 관심이 집중됐다.

이번 솜노덴트 연수회는 연세대학교 구강내과 김성택 교수가 연자로 나서, 코골이 및 수면무호흡증의 진단과 구강내장치 치료 및 솜노덴트 제작에 대해 강의했으며, 특히 구강내장치 제작을 위한 인상채득 진행 방법 등을 직접 시범을 통해 설명하며 임상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제적인 강연을 진행했다.

첫 시간은 코골이와 수면무호흡증에 대한 증상과 진단법, 수면 무호흡증에 대한 정확한 정의 등을 살펴보았으며, 현재 시행되고 있는 여러 가지 코골이 치료법과 구강내장치에 대해 비교분석을 통해 구강내장치 치료방법의 장점에 대해 일목요연하게 설명해 주었다.

두 번째 시간은 솜노덴트 제품에 대한 상세히 소개와 함께 구강내장치 제작을 위해 필요한 인상과 바이트 채득법을 직접 시범을 통해 보여주며 여러 궁금증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환자 착용시 주요 체크 사항 및 진료 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과 이에 대한 해결 방법까지 꼼꼼히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신흥은 이번 연수회를 통해 코골이 구강내장치에 대한 개원가의 높은 관심과 니즈를 파악할 수 있었으며, 조기마감으로 인해 이번 연수회에 참여하지 못한 많은 고객들을 위해 다음달 18일 연이어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제품문의는 080-801-1579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