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르코니아를 이용한 ‘올세라믹 수복’
상태바
지르코니아를 이용한 ‘올세라믹 수복’
  • 윤은미 기자
  • 승인 2011.05.18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간]대한나래출판사, Hiroyuki Minura저·김성훈 역…지대치 형성부터 교합‧장착까지의 핵심 짚어

 

심미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금속 알러지에 대한 문제가 불거지면서 금속이 없는 보철물 수복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나노지르코니아를 임상에 응용한 지침서가 발간돼 눈길을 끈다.

지르코니아가 허가된 이후 그동안 불가능으로 여겨졌던 구치부 브릿지도 금속 없이 할 수 있게 되면서 심미수복에 대한 상황은 크게 변화했다.

또 캐드캠 역시 최근 계측 장치, 가공 기술, 소프트웨어의 개선 등에 의해 가공 정밀도가 매우 향상됐다.

특히 그 중에서도 파나소닉전공(주)에서 최근 개발한 나노지르코니아가 기존의 이트리아계 지르코니아에 비해 높은 굴곡강도와 파절인성값을 갖춰 주목을 받고 있다.

저자는 이번 신간에서 “이러한 제품의 장점으로 프레임의 두께를 금속과 같은 0.3mm로 할 수 있으며, 일반적인 금속-도재관과 동일한 지대치 형성도 가능하다”고 설명하고 있다.

총 177페이지로 구성된 이번 신간에는 학술적 관점에서의 나노지르코니아의 재료적 특성과 임상적 관점에서의 지대치의 형성부터 교합조정, 장착까지의 각 과정에 대한 포인트 및 주의사항에 대한 설명이 상세히 수록됐다.

아울러 기공 과정의 요점과 함께 지르코니아를 응용한 다양한 임상 사례도 함께 제시돼 독자의 이해력을 높였다.

정가는 8만원이며, 구입문의는 대한나래출판사(02-922-0840)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