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회 협회대상 공로상 ‘임철중 전 의장’
상태바
35회 협회대상 공로상 ‘임철중 전 의장’
  • 강민홍, 박은아 기자
  • 승인 2011.04.23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협 59차 대총] ② 37회 학술상 ‘장영일 전 교수’, 33회 치과의료문화상 ‘차혜영 원장’, 18회 치과의료봉사상 ‘한동호 원장’

 

1부 개회식 마지막 순서로는 각종 시상식이 이어졌다.

‘제35회 협회대상 공로상’은 대의원총회 의장을 역임하는 등 치과계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면서 폭넓은 신망을 받아 온 임철중 회원(서울 67년 졸)이 수상했다.

37회 협회대상 학술상은 치협 학술이사, 서울대학교치과병원장, 대한치과병원협회장 등을 역임하면서 치의학계의 외연을 넓히고 다양한 연구 업적을 보여준 장영일 회원(서울치대 70년 졸업)이 수상했다.

▲ 제35회 협회대상 공로상 임철중 회원
▲ 37회 협회대상 학술상 장영일
‘33회 치과의료문화상’은 1989년 치과의사합창단인 덴탈코러스를 창립하고, 금연운동에 앞장서는 한편, 국내 최초로 청소년 발레리아단을 창립하는 등 다양한 문화활동으로 치과의사의 위상을 높인 차혜영 원장이 수상했다.

‘18회 치과의료봉사상’은 2004년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시작으로 성숙한 기부문화 및 나눔운동을 실천하고 있는 한동호 원장이 수상했다.

아울러 신인학술상은 ‘치아줄기세포 이식을 통한 치조골, 치주인대 및 백악질의 재생효과’를 논문으로 제출한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 구강악안면외과 박주영 교수가 수상했다.

이 밖에도 신성호 전 부산지부장, 이해송 전남지부장, 박영국 국제이사, 마경화 상근보험이사, 정애리 문화복지이사가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았으며, 서울지부 차가현 회원 등 39명의 회원이 표창패를 받았다.

또한 치협은 민주당 양승조 국회의원과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국제의료사업단 장경원 단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아울러 협회 김성현․송은섭, 서울지부 김미영, 부산지부 김혜성, 경기지부 최준혁, 충북지부 박선옥 직원이 근속패를 받았다.

▲ 33회 치과의료문화상 차혜영 원장
▲ 18회 치과의료봉사상 한동호 원장
▲ 신인학술상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 구강악안면외과 박주영 교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