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신뢰 위해서는 임상과 경영 조화 필수
상태바
환자 신뢰 위해서는 임상과 경영 조화 필수
  • 박은아 기자
  • 승인 2011.03.25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네스, '진료로 이어지는 교감 상담법' 전수…화술보다 진료 필요성 전달로 환자 설득

 

(주)휴네스(대표 윤홍철)가 주최한 임상과 경영의 조화를 다룬 '진료로 이어지는 교감 상담법'이 지난 20일 성료했다.

휴네스는 이번 워크샵에서 저가의 진료비나 상담자의 화술이 아닌 환자에게 진료의 필요성과 진료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이익을 제대로 알려줌으로써 상담동의율을 높이는 교감상담법을 전수해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임상과 경영을 따로 분리하지 않고 임상적 지식을 기본으로 상담을 유도하는 노하우를 전수, 환자가 병원과 진료에 대한 신뢰감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도왔다. 아울러 소셜네트워크 등 병원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환자소통 방법을 안내하기도 했다.

워크샵에 참여한 한 원장은 "상담 시 환자들에게 설명하기 어렵거나 애매했던 부분들을 시원하게 해결할 수 있었다"며 만족을 나타내기도 했다.

한편  '진료로 이어지는 교감 상담법'을 다룬 휴네스 워크샵은 불확실한 병원의 미래를 확실하게 만드는 방법을 모토로 추진 중인 '휴네스 병원혁신 UP&PLUS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휴네스는 두 번째 프로젝트로 오는 4월 2일, 9일 이틀간 '내가 디자인하는 성공 병원'을 주제로 한 자가진단 워크숍을 개최한다.

문의. 휴네스 02-3474-5245 www.huneth.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