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원주치과병원, 해외기관 3곳과 'MOU'
상태바
강릉원주치과병원, 해외기관 3곳과 'MOU'
  • 윤은미 기자
  • 승인 2010.11.11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헝가리‧루마니아 등 관련기관과 협정…외국인환자 진료실 및 전용 치과진료대 구축 중

 

강릉원주대학교 치과병원(박병욱 원장 이하 병원)은 루마니아의 치과대학병원과 헝기리 국립연구소 및 치과대학 등 3곳과 각각 교류협정(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병원은 지난달 12일 루마니아 일레우하티에가누(Iuliu Hatiegaun) 치과대학병원과 협정을 체결한 데 이어 14일 헝가리 국립과학연구소(Hungarian Academy of Sciences Research Institute)와 헝가리 스멜짜이젠(Semmelweis) 치과대학과의 MOU 체결을 마친 상태이다.

이번 MOU 체결을 위해 박병욱 원장을 비롯한 강릉원주대학교치과대학(학장 이석근 이하 강릉원주치대) 김성곤 교수와 3학년 안진선 학생이 이들 3개 기관을 방문해 병원 및 학교를 소개했다.

아울러 헝가리 국립과학연구소와는 공동 심포지움을 개최한 후 상호 협력 사항에 관해 긴밀하게 협의했다.

이에 앞서 병원은 한‧헝가리 교류위원회 채창훈 회장을 통해 소프론시 치과의료관광에 참여하고 있는 덴탈클리닉에 대한 자료를 수집하는 등 탄탄한 사전 준비에 힘써 온 것으로 전해졌다.

현재 병원은 강원광역 경제권 선도산업 육성사업의 의료관광프로젝트 중 하나인 구강진료거점병원으로 선정된 후 외국인환자 진료실과 전용 치과진료대를 구축 중에 있으며, 의료관광 관련 기관들과 공동으로 세미나 및 강연회를 개최해 직원들의 업무능력 향상에 주력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강릉원주치대는 현재 의료관광의 토대가 되는 유능한 인적자원을 배출하기 위해 녹색건강 치과의료관광 인재육성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