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원준비의 나침반, MDEX 2004
상태바
개원준비의 나침반, MDEX 2004
  • 이인문 기자
  • 승인 2004.12.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원경영 컨퍼런스와 치과임상 컨퍼런스 등 강좌도 진행

대한공중보건의사협의회(치과대표 이창주. 이하 대공협)이 주최하고 (주)네오엑스포가 주관하는 ‘개원정보 박람회2004(MDEX 2004)'가 지난 12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렸다.

공보의(치과, 의괴)를 중심으로 개원예정자와 이전을 준비하는 봉직의, 군의관, 전공의들을 대상으로 개원에 필요한 의료장비와 인테리어, 병원운영 등과 관련된 업체들의 전시회와 함께 치과임상 컨퍼런스 등의 강좌가 열린 이번 MDEX 2004에는 약 6-7백여 명의 관계자들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이에 대해 이창주 치과대표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개원에 필요한 정보를 얻고, 최근 어려운 경제 상황 하에 개원이 임박한 공보의 등 참가자들에게 나침반 역할을 해주었기를 바란다”면서 “임플란트와 교합생리 등 치과임상강좌와 입지선정과 개원초 마케팅 등 개원경영 관련 강좌들도 많은 도움이 되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열린 개원박람회에는 의료장비관과 개원입지관, 의료정보관, 의료컨설팅관, 개원정보관 등으로 구분해 총 60개 업체 145부스 규모로 개최되었으며, 치과 관련 업체로는 덴토존과 삼일제약, 한림덴텍, 한진바이오메디 등 총 12개 업체가 참여하였다.

또한 총 9개 강좌가 열린 ‘치과임상 컨퍼런스’에는 최용창 원장(최용창치과)의 ‘임플란트의 심미적 보철시 고려사항’과 손동석 대구 카톨릭대 교수의 ‘다양한 골이식재의 비교 및 선택’ 등의 강좌가 개최돼 열띤 호응을 받았다.

그러나 이날 참가한 치과관련 A업체 관계자는 “예년에 비해 참가자의 규모가 적었다”면서 “전체 부스의 70%를 차지하는 치과 쪽에 대한 홍보활동이 의과 쪽에 비해 상대적으로 많이 모자랐다”며 불만을 토로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