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치인들의 '한가족축제' 열흘 앞으로
상태바
경치인들의 '한가족축제' 열흘 앞으로
  • 박은아 기자
  • 승인 2010.09.28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GD 윤리교육 2시간 포함 알찬 학술강연 마련…가족 위한 공연 및 레크레이션 행사 풍성

 

경기도치과의사회(회장 양영환 이하 경치)가 회원과 회원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한가족 축제 행사를 오는 10월 10일 경희대학교 국제캠퍼스에서 개최한다.

제작년 처음 개최된 한가족축제는 그 당시 2500여명의 회원 및 가족들이 참여해 높은 호응을 받았으며 알찬 강연과 가족들을 위한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참가자들에게 즐거운 한때를 선물했다는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올해에도 회원을 위한 임상 및 윤리, 교양 강연이 마련돼 있으며 영화상영 및 음악공연, 버블공연, 레크레이션 등 가족프로그램도 풍성하게 준비하고 있다.

먼저 대공연장과 피스홀 등 2개 강연장에서 개최될 학술강연에서는 AGD 윤리교육이 함께 이뤄지며 황규선 전 국회의원이 '히포크라테스에서 허준까지 의료인으로서의 자기선서를 기준으로'를, 양승욱 변호사가 '치과 의료분쟁의 현황과 대안'을 주제로 2시간의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임상강연으로는 장덕상 원장(크리스마스치과)의 '골정부 접근법에 의한 상악동저 거상술', 김수홍 원장(코웰USC치과)의 '재조합 인간 골형성 단백질의 임상적용'을 다룬 임플란트 강연이 마련돼 있다.

아울러 김남윤 원장(김남윤치과), 최성백 원장(파스텔치과), 김욱 원장(김욱치과)이 의료분쟁 예방과 건강보험 청구를 위한 치과진료기록부 작성 예시와 측두하악장애 치과보험 청구요령 등 보험강연을 전개한다.

일반 강연으로는 강화된 세무행정에 대한 대응방안을 알려주는 제테크 강연과 골프 강연이 마련된다.

가족프로그램으로는 애니메이션 DVD 상영을 시작으로 다이나믹한 사운드의 전자현악 공연, 아름다운 버블의 향연을 선보이는 버블 아티스트 공연이 이어지며 오후 2시부터는 가족들이 화합해 어울리는 레크레이션 시간이 마련된다. 아울러 야외에서는 캐리커쳐와 페이스 페인팅, 키다리 삐에로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경치의 한가족축제 학술프로그램은 AGD 점수와 보수교육점수가 동시에 인정되며 사전에 학술프로그램을 숙지해 필요한 시간 및 점수에 맞춰 강의 이수 코스를 계획해 두는 것이 좋다.

사전등록은 오는 30일까지이며 자세한 프로그램 및 문의는 경치 사무국(031-248-6621,2) 및 홈페이지(www.ggda.or.kr)에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