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덴탈 아카데미 3차 교육 오픈
상태바
스위스 덴탈 아카데미 3차 교육 오픈
  • 박은아 기자
  • 승인 2010.08.09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위협, 9월 12일 더욱 강화된 핸즈온 프로그램 도입한 3차 교육 개최

 

대한치과위생사협회(회장 김원숙 이하 치위협)와 스위스 덴탈 아카데미가 공동으로 인증하는 치과위생사 전문가과정 3차 교육이 오는 9월 1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주)신흥 본사 12층 연수센터에서 실시된다.

스위스 덴탈 아카데미 코리아는 치위협과 EMS가 함께 주최하고 엠덴트가 주관해 기획·구성한 프로그램으로 여러 핵심 분야별 치과위생사 전문가 과정이 담겨 있다.

치위협은 그동은 지난 4월 24일과 제32회 종합학술대회 학술강연 등 2차에 걸쳐 교육을 진행했으며 2차 강연의 경우 외국인 연자의 전문성 있는 강의와 실습과정의 생중계로 진행된 핸즈온 프로그램에 많은 회원들이 관심을 보인 바 있다.

이번 3차 교육은 지금까지 진행해 온 과정과 동일한 치주분야로 구성되며, 1차 강연에서 높은 호응을 받은 박정현, 안수용 원장이 치주치료 및 치주기구 조작법, 그리고 치주 치료 후의 유지관리법에 대해 깊이 있는 내용을 전달할 예정이다. 아울러 회원들의 요구를 반영해 핸즈온 코스를 더욱 강화하고 임상현장의 실제 도입과 회원 개개인에 맞는 교육과정을 실시할 예정이다.

▲ 교육 내용
이번에 강화된 핸즈온 코스는 기존 방식에서 심화된 형태로, 세분화된 그룹형태로 개개인 혹은 소규모로 사용 가능한 모델과 Air master, Mini master, Air flow 등 장비를 투입해 직접 체험해 보게 된다. 이때 스위스 덴탈 아카데미 마스터과정을 이수한 보조연자가 투입돼 맨투맨 형식의 핸즈온 강연과 자유로운 질의응답으로 보다 쉽게 학습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이번 스위스 덴탈 아카데미 코리아 3차 교육 참가자들은 보수교육 점수 2점을 인정받게 되며 1차 교육부터 오는 4차 교육까지의 이수할 경우 소수의 신청자를 대상으로 스위스 현지 공장 견학 및 SDA 과정을 직접 이수하는 해외연수의 기회가 제공된다.

이번 스위스 덴탈 아카데미 코리아 3차 교육은 선착순 30명까지 등록가능하며 등록비는 12만원이다. 접수 및 문의는 치위협 홈페이지(www.kdha.or.kr) 및 협회 사무국 (02-2236-0914), 엠덴트 사무국 (02-318-2840)으로 하면 된다.

한편 치위협은 오는 11월에 4차 교육과정을 기획 중이며 치주분야 이수과정 후에는 또 다른 핵심 분야를 접목시켜 선보일 예정이다.

김원숙 회장은 "스위스 덴탈 아카데미 코리아 과정을 통해 치과위생사로서의 전문가 양성과 아울러 분야별 소양과 견문을 넓히는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라며 "이미 유럽과 일본에서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는 스위스 덴탈 아카데미 과정이 한국형 프로그램으로의 정착해 우리나라에서도 아시아를 뛰어넘는 세계적인 전문가가 배출되기를 희망한다"고 기대를 나타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