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요양보험 “당신이 있어 행복합니다”
상태바
장기요양보험 “당신이 있어 행복합니다”
  • 윤은미 기자
  • 승인 2010.07.29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보공단, 수기‧사진공모전 당선 작품집 발간…수기 11편‧사진14품 등 당선작 25편 수록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형근 이하 건보공단)은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 시행 2주년을 맞아 장기요양 서비스 제공‧이용수기 및 사진공모전에서 당선작으로 선정된 수기 11편, 사진 14품 총 25편의 사례를 모아 단행본 ‘당신이 있어 행복합니다’를 발간했다.

▲ 사진부문 최우수상 수상작 '회상'
이번 작품집에는 최우수상을 받은 수기부문 ‘가족의 탄생’과 사진부문 ‘회상’을 포함한 우수상 및 장려상 등을 수상한 25편의 수기와 사진이 실려 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새로운 가족’은 탄생을 알리는 요양보호사들이 어르신의 눈과 입이 되고, 손과 발이 돼 ‘사회적 효’를 실천하는 생생한 현장의 소리를 담고 있다.

또한 어르신과 마주보고 앉아 과거를 돌아보는 모습을 담아낸 사진부문 최우수상 수상작 ‘회상’은 세대를 뛰어넘어 서로를 이해하고 받아들여 함께 행복을 만들어가는 감동과 사랑을 묘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건보공단은 지난 5월부터 공모전을 실시, 수기 261편, 사진 256품 총 517편의 응모작 중 25편을 당선작으로 선정 지난달 21일 발표 후 30일 시상식을 거행했다.

이번 작품집은 건보공단 지사 민원실과 장기요양기관, 언론사, 지자체를 비롯한 보건복지부, 대한노인회 등 유관기관을 통해 오늘(29일)부터 배포될 예정이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이번 작품집 발간을 계기로 종사자들의 어려움을 이해, 직업의식과 자긍심을 고취한느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노인장기요양보험이 고령화시대 새로운 사회적 효를 실천하는 제도로 성장‧발전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