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 구강보건 관계자 역량 높이자!
상태바
지자체 구강보건 관계자 역량 높이자!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0.06.04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1기 구강보건실무역량강화과정 개설…오는 21일~25일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이 오는 21일~25dfl 5일간 지방자치단체 치과위생사 등 구강보건사업 담당자 30명을 대상으로 제1기 구강보건실무역량 강화 과정을 진행한다.

이번 과정 첫날인 21일 오전에는 보건복지부 이석규 구강생활건강과장이 ‘구강보건 사업정책’을,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보건소 허선수 소장이 ‘지역사회에서의 치과위생사의 역할’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오후에는 서울대 치의학대학원 배광학 교수가 ‘수돗물불소농도조정사업’과 ‘구강보건사업 기획’, ‘구강보건사업 평가’ 방법을 전수할 계획이다.

둘째날인 22일에는 한양여대 치위생과 황윤숙 교수가 ‘하루 종일 ’구강보건교육의 실제‘를 전수하며, 23일 오전에는 연세대 김남희 교수가 ’구강보건사업에서의 조사방법‘을, 오후에는 강릉원주대 마득상 교수가 ’▲치주질환 평가 ▲치면세균막관리 ▲치면열구전색 ▲불소이용법을 제시한다.

24일 오전에는 따뜻한치과병원 임지준 원장이 ‘장애인 구강보건사업’을, 구강보건사업지원단 조은별 부연구위원이 ‘맞춤형 방문구강관리사업’을 강연하고, 오후에는 한양여대 정재연 교수가 ‘영유아 구강보건사업’을, 조은별 부연구위원이 ‘노인 구강보건사업’을 각각 강연한다.

마지막날인 25일에는 북프레스 김나래 강사와 보건복지인력개발원 오영아 사무관이 ‘지역구강보건정책 운영방안 구체화 방안’을 제시한 후 과정 수료식이 있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