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엔 ‘하이브리드 크라운’ 하세요!
상태바
임플란트엔 ‘하이브리드 크라운’ 하세요!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0.05.26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R치과기공소, 통지르코니아 신제품 출시…골드와 지르코니아 장점 점목

올해 초 통지르코니아 ‘지르나믹’ 특허를 출원, 캐드캠 기술의 진화를 거듭하고 있는 CR치과기공소(소장 장영진)가 최근에는 ‘하이브리드 크라운’을 새롭게 출시해 개원가에서 화자되고 있다.

통지르코니아란 차세대 구치부 보철물의 신개념으로, 100% 지르코니아로만 만들어진 보철물을 일컫는다.

그러나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하이브리드 크라운’은 보철물 하단은 통지르코니아, 상단은 골드로 구성돼 있다. 즉, 통지르코니아와 골드의 장점을 모두 갖추고 있는 것이다.

장영진 소장은 “PFM은 보철물 내부에서 가스로 올라오고 리페어가 어려우며, 파절이 생기는 단점이 있지만, 통지르코니아는 이러한 단점들을 잘 극복할 수 있다”면서 “특히 이번에 출시한 하이브리드 크라운은 지르코니아가 잇몸 퇴축의 단점을 보완하고, 금이 교합 측면에서 자연치와의 조화를 잘 이루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장 소장은 “여러 측면에서 통지르코니아를 추천하지만, 굳이 골드를 원하는 고객을 위해 (하이브리드 크라운을) 출시하게 됐다”면서 “이제는 지르코니아, 통지르코니아, 하이브리드 크라운까지 환자 기호에 맞게 선택할 수 있게 됐다”고 기대했다.

한편, 올 초 출시된 통지르코니아 지르나믹은 입소문을 타면서 개원가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 장영진 소장
장 소장은 “한번 사용한 원장님들은 특히 구치부 보철 시 통지르코니아로 하는 것을 선호하는 등 반응도 좋다”면서 “최근 택배시스템이 잘 돼 있어서인지 지방에서도 많은 주문이 들어온다”고 전했다.

또한 장 소장은 “2008년 ‘2차 남북 치의학 종합학술대회’를 위해 평양을 방문하는 등 건치와 꾸준히 관계를 맺어오고 있다”면서 “특히 더 많은 건치 회원 분들에게 통지르코니아의 장점을 제공하고, 건치 일익에도 도움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통지르코니아 지르나믹 및 하이브리드 크라운 주문 및 문의는 CR치과기공소(02-2231-9440)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