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치과병원, 준공 기념 학술대회
상태바
서울대치과병원, 준공 기념 학술대회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0.02.10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27~28일 ‘Dentistry for The Future’ 주제로…26일 준공 기념행사도

▲ 장영일 원장
서울대학교치과병원(원장 장영일 이하 병원)은 다음달 27~28일 이틀간 ‘Dentistry for The Future’(치의학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병원 리모델링 준공을 기념하는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한다.

그리고 이에 앞서 26일에는 치과병원의 새단장을 알리는 준공 기념 행사를 갖는다.

병원은 2004년 특수법인으로 출범해 국가중앙치과병원으로서의 위상 확립과 환자중심의 치과병원으로 탈바꿈하기 위해 진료동 및 지하주차장 신축사업과 진료동 리모델링 사업을 진행했었다.

이번 학술대회는 이들 사업이 무사히 완료함에 따라 이를 기념하고 새로운 도약의 계기로 삼고자 마련된 행사로 국내외 저명한 연자가 대거 참여하는 치과계 종사자들의 축제의 장이 될 전망이다.

학술대회에는 국내 연자는 물론 UCLA 치대학장 박노희 교수를 비롯해 유펜 치과대학 근관치료학과장 김승국 교수, 필라델피아아동병원 두개안면연구센터 소장 나현덕 교수, 하버드대 치과대학 보철과 장명우 교수, 서병인 Bisco inc 회장 등 해외 유수 기관의 저명 인사가 연자로 초청돼 국내 치의학의 현주소에 대한 고찰과 향후 전망에 대해 논의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치과의사만을 위한 학술대회가 아니라 치위생사, 간호사, 기공사, 사무행정직 등 치과병원을 구성하는 모든 직종이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직종별 ·분야별 축적된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한편 각 분야의 비전과 발전방향도 제시해보는 상호 협력의 장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동문이 아니어도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학술대회 일정 및 참여 신청에 관한 내용은 ‘준공기념 학술대회’ 공식 홈페이지(www.drclick.kr)와 병원 홈페이지(www.snudh.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병원 교육행정팀(02-2072-2408, 0877)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