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우수한약제품 ‘해외 진출’ 본격화
상태바
국내 우수한약제품 ‘해외 진출’ 본격화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9.08.11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9 홍콩 한의학 및 건강제품 박람회’에 국내 우수한약제품 전시·홍보

보건복지가족부는 국내 우수한약제품의 해외 진출을 위해 오는 13일부터 17일까지 홍콩종합전시장(Hong Kong Convention And Exhibition Center)에서 개최되는 「2009 홍콩 한의학 및 건강제품 박람회」에 4개 한약제품 업체가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는 우수 한약재를 이용해 한약제품을 제조한 국내업체 중 신청을 희망한 ▲한방의약품 (주)함소아제약 ▲한방화장품 ‘소리소’ ▲한방건강식품 (주)에이치시바이오텍 ▲(주)약령시사람들‘ 4개 업체가 참가한다.

이들 업체에는 정부의 ‘우수한약 해외진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재)대구․경북한방산업진흥원을 통해 홍보관 설치, 브로슈어, 상담 및 통역도우미 등을 지원 받는다.

우리 한약의 우수성을 알리고 국내 한의약 산업체에 해외 진출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최근 FTA 체결 등 글로벌 경쟁시대에 한의약 산업의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복지부는 ‘우수한약 해외진출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이는 2007년부터 (재)대구경북한방산업진흥원이 주로 박람회 참가 형태로 추진하고 있으며  2007년 약 48억원, 2008년 약 19억원이라는 수출계약 실적을 올린 바 있다. 금년에도 홍콩무역발전국 주최 하에 동 사업 일환으로 참가를 지원하게 된 것이다.

(재)대구경북한방산업진흥원 이길영 원장은 "이번 해외박람회를 계기로 21세기 지식 기반산업으로서의 한의약 진흥 및 발전을 모색하고 기술 및 정보교류를 통해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며 한방산업의 활성화를 도모할 것”이라고 밝혔다.

복지부 관계자는 “이번에 동의보감이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으로 등재됨으로써 국제 사회에서 우리 한의약 제품의 위상과 국가 이미지 제고에 큰 견인차가 됐다”면서 “동 사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국내 한의약 제품의 우수성을 해외에 적극 홍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