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형별 환산지수' 연구기관 공개 모집
상태바
'유형별 환산지수' 연구기관 공개 모집
  • 박은아 기자
  • 승인 2009.03.20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0년도 요양급여비용계약에 사용될 환산지수 산출…실무 경험있는 보건의료전문가 모집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형근 이하 건보공단)은 '유형별 환산지수 연구'를 담당 할 전문 연구기관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건보공단에 따르면 이번 연구는 2010년도 요양급여비용계약에 사용될 유형별 환산지수를 산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보다 객관적이고 신뢰성 있는 자료 분석을 위해 외부 전문가 연구용역을 의뢰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연구 내용으로는 ▲국·내외 환산지수 산출 모형 비교·분석 ▲선행연구의 한계점을 보완할 대안 마련 ▲다양한 방법(SGR, 수익-비용지수, 원가기준, 경영수지, 기타 조정모형 등)으로 요양기관 유형별 환산지수 산출 ▲합리적인 유형 세분화 모형 제시 및 환산지수 산출 ▲2010년 유형별 환산지수 변동과 보험재정 영향 분석 ▲환산지수 표준모형 개발 등이 포함돼 있다.

모집 대상은 대학(교) 또는 연구기관에 소속된 환산지수에 대한 연구 또는 실무경험이 있는 보건의료전문가로서, 연구진은 의학, 보건(경제)학, 경영학 분야 전문가를 포함해야 한다. 자세한 모집 요강은 공단 홈페이지(www.nhic.or.kr)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공단은 "금번 연구용역 외에도 자체 환산지수 연구를 병행 추진할 계획"이라며 "병원경영 상태 및 원가수준 파악을 위한 체계적인 분석과정을 거치는 등 올해 요양급여비용 계약이 합리적인 의사결정과정을 통해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