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 치의학 전문위원 1명 공개 모집
상태바
복지부 치의학 전문위원 1명 공개 모집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9.02.25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개 전문분과별 총 45명 모집…향후 2년간 보건의료연구개발사업 기획 등 참여

보건복지가족부(장관 전재희)는 향후 2년간 보건복지가족부에서 주관하는 보건의료연구개발사업의 기획과 과제관리 등에 참여하게 될 보건의료정책심의위원회 전문위원회 위원 45명을 공개 모집한다.

동 전문위원회는 보건의료기술진흥을 위한 중장기계획의 수립 등 보건의료기술에 관한 중요사항을 심의하는 최고 심의기구인 보건의료정책심의위원회의 분과위원회로 바이오, 임상의과학, 기초/치의학, 신약, 의료기기 등 총 9개 전문분야로 구성돼 있으며, 각 전문분야별로 5인 이내의 위원을 선발하게 된다.

선정된 전문위원회 위원은 과제선정․평가를 위한 연구개발과제 평가단 선정, 과제선정․평가결과에 대한 이의신청 적부심의, 연구자 또는 연구기관에 대한 행정제재, 과제협약 변경 및 해약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또한 연구개발과제 기획을 위한 실무기획단에 참여해 중장기 연구과제의 발굴과 기획에 대한 자문을 담당하게 된다.

이번 전문위원회 위원 선정은 종전에 관련 학회․협회 등의 추천에 의존해 선발하던 방식에서 탈피해 일정한 자격을 갖춘 경우 누구나 학회 또는 기관장의 추천을 받아 지원할 수 있도록 공개모집 방식으로 전환한 것이 특징이다.

전문위원은 공개 심사과정을 통해 선발되며, 지원자 중 연구수행능력 및 행정관리능력 등을 기준으로 후보자를 1차 선발한 후 보건복지가족부 고위공무원 및 민간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선발심사위원회에서 적격여부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하게 된다.

최종 선정 결과는 다음달 21일 발표할 예정으로 새롭게 선출된 전문위원은 다음달 27일 위촉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게 되며, 전문위원의 임기는 2년으로 연임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