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습 위주 테크닉 '만끽'
상태바
실습 위주 테크닉 '만끽'
  • 조규봉 기자
  • 승인 2004.10.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ES / J무역 주관 Mr. Claude Sieber 초청강연회 '성료'

(주)오이에스와 J 무역 주관으로 열린 초청강연회가 치과기공사들의 높은 열의와 관심 속에 22~23일 양일간에 걸쳐 학동 건설회관에서 개최됐다.

초청 강연회는 Mr. Claude Sieber가 연자로 나섰으며, 정승미 교수가 통역을 맡아 진행했다.

Mr. Claude Sieber는 강연에서 VM7 파우더를 이용한 심미 보철물 제작을 위한 빌드 업 테크닉, Omega900 도재의 축성과 응용 등 설명했다.

특히, 실습과 이론을 병행한 빌드 업 테크닉 강연에서는 참가자들의 습관까지도 꼼꼼히 체크하여 문제점을 지적, 마이스터 다운 면모를 과시했다.

Mr. Claude Sieber는 스위스 바젤 치과기공소 소장을 역임한 바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기공계의 마이스터 중 한 명으로 현재 VITA사의 VITA Spinell Porcelain, Vita Alpha, 3D-Master Color Shade Guide와 VM Material을 개발하고 보급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한편 강연에는 박종윤, 김창완 소장 등 이미 국내 실력파로 인정받은 20여명의 치과기공사들이 참여, VITA 파우더로 빌드 업을 하는 등 임상증례와 실습 위주로 테크닉을 만끽했다.

(월간치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